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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정의 및 기능
- 목적: 엔진 내에서 발생하는 비정상적인 연소(노킹)를 감지합니다.
- 사용: 엔진 제어 시스템이 연소 타이밍을 조절하여 노킹을 방지하고 엔진 손상을 예방합니다.
2. 기원
- 사용처: 내연 기관 차량의 엔진 관리 시스템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됩니다.
- 개발: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및 전자 제어 시스템 개발 회사에서 개발됩니다.
3. 특징
- 높은 감도: 미세한 진동과 소리를 감지하여 노킹을 식별
- 신속한 반응: 즉각적인 신호 처리를 통한 빠른 반응
- 다양한 엔진 적용: 다양한 차량 및 엔진 유형에 적용 가능
- 내구성: 엔진의 고온 및 진동 환경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
4. 활용
- 엔진 보호: 노킹으로 인한 엔진 손상 및 고장 방지
- 연료 효율성 증대: 최적의 연소 타이밍을 통한 연료 소모 감소
- 성능 최적화: 엔진 출력 및 효율성 증대
5. 범위
- 적용: 다양한 유형의 내연 기관 차량에 사용됩니다.
6. 작동환경
- 설계: 엔진의 고온 및 고진동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합니다.
7. 작동전압
- 연결: 차량의 전기 시스템과 호환되는 전압으로 작동합니다.
8. 기술적 사양
- 감지 범위: 엔진 노킹의 다양한 징후 감지
- 인터페이스: 현대적인 차량의 전자 제어 시스템과 호환
9. 기술 발전
- 예상: 더 정밀하고 신속한 감지 능력을 가진 센서의 개발이 예상됩니다.
10. 주요 모델
- Bosch: 고감도 노크 센서
- Denso: 다양한 차량 모델에 적용 가능한 노크 센서
- Continental: 첨단 기술 적용 노크 센서
- Delphi: 내구성과 신뢰성이 강화된 노크 센서
- NGK/NTK: 정밀한 노크 감지 기능을 가진 센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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