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파이썬

입체적으로 이동하는 박스 가상 무선 조정 드론 시뮬레이션

반응형

무선 조종 드론 시뮬레이션을 구현한 Python 코딩 예제를 제공하겠습니다. 이 예제는 박스 이동을   입체적으로   가상 드론으로  가정하고 제어하는 간단한 시뮬레이션을 구현한 것입니다.

 

1. 이론 설명:

  • 무선 조종 드론 시뮬레이션은 가상 환경에서 드론을 제어하고 비행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.

2. 변수 선언:

  • 비주얼 코딩 도구를 사용할 경우, 변수 선언은 일반적으로 그래픽 요소를 생성할 때 자동으로 처리됩니다.

3. 자료형 확인:

  • 비주얼 코딩 도구는 대부분 데이터 유형을 자동으로 처리하므로 개발자가 직접 자료형을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.

4. 자료형 변환:

  • 자료형 변환은 비주얼 코딩 도구에서 일반적으로 필요하지 않습니다.

5. 자료형 간 연산:

  • 드론의 위치, 방향, 속도 및 기타 속성을 관리하고 드론의 움직임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한 연산이 필요합니다.

6. 실습과 예제:

  • 아래는  가상 드론 시뮬레이션을 만드는 간단한 예제입니다.

7. 추가 학습:

  • 드론 시뮬레이션 및 제어 알고리즘, 3D 그래픽 및 물리 엔진에 대한 추가 학습이 필요합니다.

8. 코딩 내용 (예제 코드):

   방향키로 이동하는  3D 그랙의 간단한 드론 움직임 모습니다. 

 

import pygame
from pygame.locals import *
from OpenGL.GL import *
from OpenGL.GLUT import *
from OpenGL.GLU import gluPerspective
from OpenGL.GLU import gluLookAt


# 초기화
pygame.init()

# 화면 설정
screen = pygame.display.set_mode((800, 600), DOUBLEBUF | OPENGL)
pygame.display.set_caption("3D 드론 시뮬레이션")

# 3D 뷰 설정
glViewport(0, 0, 800, 600)
glMatrixMode(GL_PROJECTION)
gluPerspective(45, (800 / 600), 0.1, 50.0)
glMatrixMode(GL_MODELVIEW)
glLoadIdentity()
gluLookAt(0, -10, 0, 0, 0, 0, 0, 0, 1)

# 드론 모델 생성 및 위치 설정
drone_vertices = [
    (1, 1, -1), (-1, 1, -1), (-1, -1, -1), (1, -1, -1),
    (1, 1, 1), (-1, 1, 1), (-1, -1, 1), (1, -1, 1)
]
drone_edges = [
    (0, 1), (1, 2), (2, 3), (3, 0),
    (4, 5), (5, 6), (6, 7), (7, 4),
    (0, 4), (1, 5), (2, 6), (3, 7)
]
drone_position = [0, 0, 0]

# 드론 움직임 업데이트 함수
def update_drone_position():
    glLoadIdentity()
    gluLookAt(0, -10, 0, 0, 0, 0, 0, 0, 1)
    glTranslatef(drone_position[0], drone_position[1], drone_position[2])

# 드론 제어 함수
def move_drone(key):
    if key == K_UP:
        drone_position[1] += 0.1
    elif key == K_DOWN:
        drone_position[1] -= 0.1
    elif key == K_LEFT:
        drone_position[0] -= 0.1
    elif key == K_RIGHT:
        drone_position[0] += 0.1

# 메인 루프
running = True
while running:
    for event in pygame.event.get():
        if event.type == pygame.QUIT:
            running = False
        elif event.type == pygame.KEYDOWN:
            move_drone(event.key)

    glClear(GL_COLOR_BUFFER_BIT | GL_DEPTH_BUFFER_BIT)

    glBegin(GL_LINES)
    for edge in drone_edges:
        for vertex in edge:
            glVertex3fv(drone_vertices[vertex])
    glEnd()

    update_drone_position()

    pygame.display.flip()
    pygame.time.wait(10)

pygame.quit()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