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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두이노

조도 센서와 부저로 주위 밝기에 따른 소리 변경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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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도 센서와 부저를 사용하여 주위 밝기에 따라 소리를 변경하는 아두이노 프로젝트를 만들어보겠습니다. 이 프로젝트에서는 주위 밝기 수준을 조도 센서로 감지하고, 그에 따라 부저로 다른 소리를 재생할 것입니다.

1. 이론 소개:

  • 이 프로젝트에서는 조도 센서로 주위 밝기를 감지하고, 어떤 소리를 재생할지를 결정합니다. 주위 밝기가 변할 때마다 소리도 변하게 됩니다.

2. 준비물:

  • 아두이노 보드 (예: Arduino Uno)
  • 조도 센서 (LDR 또는 광센서)
  • 피에조 부저 (Piezo Buzzer)
  • 브레드보드
  • 점퍼 와이어 (메스-메스 및 메스-피스)
  • USB 케이블 (아두이노 보드와 컴퓨터 연결용)

3. 비슷한 모델:

  • 다양한 종류의 조도 센서와 피에조 부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4. 추천 보드 및 간단한 설명:

  • Arduino Uno: 초보자 및 중급자에게 적합한 아두이노 보드로 다양한 라이브러리와 예제가 있습니다.

5. 회로 구성:

  • 조도 센서와 피에조 부저를 아두이노에 연결합니다.

6. 코딩 내용 (주석 포함):

 

const int lightSensorPin = A0; // 조도 센서 핀
const int buzzerPin = 9; // 부저 핀

int lightValue; // 조도 센서에서 읽은 값

void setup() {
  pinMode(lightSensorPin, INPUT); // 조도 센서를 입력 모드로 설정
  pinMode(buzzerPin, OUTPUT); // 부저를 출력 모드로 설정
  Serial.begin(9600); // 시리얼 통신 시작
}

void loop() {
  lightValue = analogRead(lightSensorPin); // 조도 센서 값 읽기

  // 주위 밝기에 따라 소리 변경
  if (lightValue < 200) { // 어두울 때
    playTone(262, 500); // 미(Do) 음 재생
  } else if (lightValue >= 200 && lightValue < 600) { // 보통 밝을 때
    playTone(330, 500); // 미(Mi) 음 재생
  } else { // 매우 밝을 때
    playTone(392, 500); // 솔(So) 음 재생
  }

  delay(1000); // 1초 대기
}

void playTone(int frequency, int duration) {
  tone(buzzerPin, frequency, duration); // 부저로 소리 재생
  delay(duration + 50); // 소리 재생 후 잠시 대기
  noTone(buzzerPin); // 부저 끄기
}

 

7. 코딩 내용 설명:

  • 조도 센서로 주위 밝기를 읽어옵니다.
  • 주위 밝기에 따라 다른 주파수의 소리를 부저로 재생합니다.

8. 코드 업로드 및 테스트:

  • 아두이노 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위의 코드를 아두이노 IDE에 복사하여 업로드합니다.
  • 주위 밝기에 따라 부저에서 다른 소리가 재생되는지 확인합니다.

9. 응용 업그레이드:

  • 다양한 소리와 주파수 패턴을 추가하여 프로젝트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.

10. 전문용어 설명:

- 조도 센서 (Light Sensor): 주위 밝기를 측정하는 센서로, 주로 광센서 또는 LDR(빛에 반응하는 저항)로 알려져 있습니다. - 피에조 부저 (Piezo Buzzer): 전압을 가하여 소리를 발생시키는 부저로, 아날로그 신호로 다양한 주파수의 소리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.

 

11. 기타:

- 주위 밝기에 따른 소리 패턴 및 재생 주파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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