토끼와 거북이 경주 게임: 자바 구현
1. 내용 설명
이 프로그램은 토끼와 거북이가 경주를 하는 간단한 게임입니다. 각 참가자는 랜덤한 속도로 이동하며, 먼저 결승선에 도달하는 캐릭터가 승리합니다. 게임은 콘솔 기반으로 진행되며, 사용자는 경주의 진행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.
2. 프로그램 간 사용 함수 설명
- main(String[] args): 게임을 시작하는 메인 메소드입니다.
- race(): 토끼와 거북이의 경주를 진행하고, 각 참가자의 위치를 업데이트합니다.
- randomSpeed(): 랜덤한 속도를 생성하여 반환합니다.
- displayRace(int rabbitPosition, int turtlePosition): 경주의 현재 상태를 표시합니다.
3. 코딩 내용
import java.util.Random;
public class RaceGame {
private static final int RACE_END = 50;
private static 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race();
}
private static void race() {
int rabbitPosition = 0;
int turtlePosition = 0;
while (rabbitPosition < RACE_END && turtlePosition < RACE_END) {
rabbitPosition += randomSpeed();
turtlePosition += randomSpeed();
displayRace(rabbitPosition, turtlePosition);
try {
Thread.sleep(1000); // 1초 휴식
} catch (InterruptedException e) {
e.printStackTrace();
}
}
if (rabbitPosition >= RACE_END) {
System.out.println("토끼 승리!");
} else {
System.out.println("거북이 승리!");
}
}
private static int randomSpeed() {
return random.nextInt(10); // 0에서 9 사이의 랜덤 속도
}
private static void displayRace(int rabbitPosition, int turtlePosition) {
for (int i = 0; i < RACE_END; i++) {
if (i == rabbitPosition) {
Systehttp://m.out.print("R");
} else if (i == turtlePosition) {
Systehttp://m.out.print("T");
} else {
Systehttp://m.out.print("-");
}
}
System.out.println();
}
}
4. 전문용어
- Random: 자바에서 무작위 값을 생성하는 클래스입니다.
- Thread.sleep: 현재 쓰레드를 지정된 시간 동안 일시 정지시킵니다.
- System.out.print: 콘솔에 텍스트를 출력합니다.
- main 메소드: 자바 프로그램의 진입점입니다.
5. 라이브러리 추가 및 실행 방법
- 본 프로그램은 자바 표준 라이브러리만을 사용합니다.
컴파일:
javac -encoding UTF-8 RaceGame.java
실행:
java RaceGam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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