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제목 및 설명:
제목: 간단한 그림판 - 마우스로 그림 그리기
설명: 이 프로그램은 파이썬을 사용하여 간단한 그림판을 만드는 예제입니다. 사용자는 마우스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.
2. 코딩시 주의 할 점:
사용자의 마우스 입력을 받아 그림을 그리는 데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야 합니다.
마우스 이벤트를 처리하고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로직을 작성해야 합니다.
3. 코딩에 나오는 명령어 설명:
pygame: 게임 개발을 위한 파이썬 라이브러리로, 그림 그리기와 이벤트 처리에 사용됩니다.
pygame.init(): pygame 라이브러리를 초기화합니다.
pygame.display.set_mode(): 화면을 생성합니다.
pygame.draw.line(): 선을 그리는 함수입니다.
pygame.mouse.get_pos(): 현재 마우스 위치를 가져옵니다.
pygame.event.get(): 이벤트를 가져옵니다.
pygame.quit(): pygame 라이브러리를 종료합니다.
4. 실행 방법:
파이썬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Python 공식 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세요.
파이썬 라이브러리 pygame을 설치합니다. 명령 프롬프트 또는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하세요: pip install pygame
아래의 파이썬 코드를 텍스트 편집기에 복사하여 .py 파일로 저장하세요.
명령 프롬프트 또는 터미널을 열고 해당 디렉토리로 이동한 후, 다음 명령을 실행하세요:
python 파일이름.py
5. 파이썬 코드:
import pygame
import sys
try:
# pygame 초기화
pygame.init()
# 화면 생성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800, 600))
pygame.display.set_caption("간단한 그림판 - 마우스로 그림 그리기")
# 배경 색상 설정 (예: 흰색)
background_color = (255, 255, 255) # 흰색 배경
screen.fill(background_color) # 화면을 지정한 배경 색상으로 채우기
# 색상 설정
color = (0, 0, 0) # 검은색
drawing = False
last_pos = None
# 게임 루프
running = True
while running:
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if event.type == pygame.QUIT:
running = False
elif event.type == pygame.MOUSEBUTTONDOWN:
if event.button == 1:
drawing = True
last_pos = event.pos
elif event.type == pygame.MOUSEBUTTONUP:
if event.button == 1:
drawing = False
elif event.type == pygame.MOUSEMOTION:
if drawing:
new_pos = event.pos
pygame.draw.line(screen, color, last_pos, new_pos, 5)
last_pos = new_pos
# 화면 업데이트
pygame.display.flip()
# pygame 종료
pygame.quit()
except Exception as e:
print("오류 발생:", e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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