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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두이노

버튼과 LCD 화면으로 텍스트 표시 및 업데이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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버튼과 LCD 화면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표시하고 업데이트하는 아두이노 프로젝트를 만들어보겠습니다. 이 프로젝트에서는 버튼을 누르면 LCD 화면에 텍스트가 표시되며, 버튼을 다시 누를 때마다 텍스트가 업데이트됩니다.

1. 이론 소개:

  • 이 프로젝트에서는 버튼을 사용하여 아두이노와 LCD 화면을 제어하여 텍스트를 표시하고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다룹니다.

2. 준비물:

  • 아두이노 보드 (예: Arduino Uno)
  • 16x2 문자 LCD 화면
  • 피에조 버튼 또는 푸시 버튼
  • 10k 옴 저항 (풀업 레지스터로 사용)
  • 브레드보드
  • 점퍼 와이어 (메스-메스 및 메스-피스)
  • USB 케이블 (아두이노 보드와 컴퓨터 연결용)

3. 비슷한 모델:

  • 다양한 크기와 종류의 LCD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4. 추천 보드 및 간단한 설명:

  • Arduino Uno: 초보자 및 중급자에게 적합한 아두이노 보드로 다양한 라이브러리와 예제가 있습니다.

5. 회로 구성:

  • 아두이노, LCD 화면, 버튼, 및 풀업 레지스터를 연결하는 회로를 구성합니다.

6. 코딩 내용 (주석 포함):

 

#include <LiquidCrystal.h>

// LCD 화면 핀 설정
LiquidCrystal lcd(12, 11, 5, 4, 3, 2);

// 버튼 핀 설정
const int buttonPin = 7;
int buttonState = 0;
int lastButtonState = 0;

void setup() {
  // LCD 화면 초기화
  lcd.begin(16, 2);
  
  // 버튼 핀 입력 모드 설정
  pinMode(buttonPin, INPUT);
}

void loop() {
  // 버튼 상태 읽기
  buttonState = digitalRead(buttonPin);

  // 버튼이 눌렸을 때만 텍스트 업데이트
  if (buttonState == HIGH && lastButtonState == LOW) {
    lcd.clear(); // 화면 지우기
    lcd.setCursor(0, 0); // 첫 번째 줄로 커서 이동
    lcd.print("Hello, World!"); // 텍스트 출력
  }

  // 버튼 상태 업데이트
  lastButtonState = buttonState;
}

 

7. 코딩 내용 설명:

  • 버튼 상태를 읽고, 버튼을 누르면 LCD 화면에 "Hello, World!" 텍스트를 표시합니다.

8. 코드 업로드 및 테스트:

  • 아두이노 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위의 코드를 아두이노 IDE에 복사하여 업로드합니다.
  • 버튼을 누르면 LCD 화면에 텍스트가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.

9. 응용 업그레이드:

  • 다양한 텍스트를 표시하고, 버튼 동작에 따라 다른 화면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.

10. 전문용어 설명:

- 16x2 문자 LCD 화면: 16개의 문자와 2개의 줄을 표시할 수 있는 문자 LCD 화면입니다.

- 풀업 레지스터 (Pull-up Resistor): 버튼과 같은 디지털 입력 장치의 입력 핀을 안정화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저항입니다.

 

11. 기타:

- LCD 화면의 핀 매핑 및 크기에 따라 코드를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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