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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두이노

버튼과 부저로 멜로디 연주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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버튼과 부저를 사용하여 멜로디를 연주하는 아두이노 프로젝트를 만들어보겠습니다. 아래는 해당 프로젝트를 순차적으로 설명하는 가이드입니다.

1. 이론 소개:

  • 이 프로젝트에서는 버튼을 누르면 부저를 사용하여 멜로디를 연주합니다.

2. 준비물:

  • 아두이노 보드 (예: Arduino Uno)
  • 부저 (피에조 부저 또는 패시브 부저)
  • 버튼 스위치
  • 220옴 저항 (버튼 연결용)
  • 10k옴 저항 (풀업 또는 풀다운용)
  • 점퍼 와이어 (메스-메스 및 메스-피스)
  • 브레드보드
  • USB 케이블 (아두이노 보드와 컴퓨터 연결용)

3. 비슷한 센서 모델:

  • 피에조 부저와 패시브 부저 중 선택 가능하며, 연결 방법은 다릅니다.

4. 추천 보드 및 간단한 설명:

  • Arduino Uno: 초보자 및 중급자에게 적합한 아두이노 보드로 다양한 라이브러리와 예제가 있습니다.

5. 회로 구성:

  • 버튼과 부저를 아두이노에 연결합니다.
  • 버튼의 한 쪽 단자에 220옴 저항을 연결하고, 다른 쪽 단자를 GND에 연결합니다.
  • 220옴 저항과 버튼 사이에 아두이노 핀을 연결합니다.
  • 부저의 긴 다리를 아두이노 디지털 핀 9에 연결하고, 짧은 다리를 GND에 연결합니다.

6. 코딩 내용 (주석 포함):

 

const int buttonPin = 2; // 버튼 핀
const int buzzerPin = 9; // 부저 핀
int buttonState = 0; // 버튼 상태 변수
int lastButtonState = 0; // 이전 버튼 상태 변수

void setup() {
  pinMode(buttonPin, INPUT_PULLUP); // 버튼 핀을 내부 풀업 저항과 함께 입력으로 설정
  pinMode(buzzerPin, OUTPUT); // 부저 핀을 출력으로 설정
}

void loop() {
  buttonState = digitalRead(buttonPin); // 버튼 상태 읽기

  if (buttonState == LOW && lastButtonState == HIGH) {
    // 버튼이 눌렸을 때
    tone(buzzerPin, 262, 200); // 미 (C4) 음을 200ms 동안 연주
    delay(200); // 200ms 대기
    tone(buzzerPin, 294, 200); // 파 (D4) 음을 200ms 동안 연주
    delay(200);
    tone(buzzerPin, 330, 200); // 솔 (E4) 음을 200ms 동안 연주
    delay(200);
    tone(buzzerPin, 349, 200); // 라 (F4) 음을 200ms 동안 연주
    delay(200);
    tone(buzzerPin, 392, 200); // 시 (G4) 음을 200ms 동안 연주
    delay(200);
    tone(buzzerPin, 440, 200); // 라 (A4) 음을 200ms 동안 연주
    delay(200);
    tone(buzzerPin, 494, 200); // 시 (B4) 음을 200ms 동안 연주
    delay(200);
    noTone(buzzerPin); // 부저 중지
  }

  lastButtonState = buttonState; // 이전 버튼 상태 업데이트
}

 

7. 코딩 내용 설명:

  • 버튼이 눌릴 때 각 음계를 부저로 연주합니다.

8. 코드 업로드 및 테스트:

  • 아두이노 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위의 코드를 아두이노 IDE에 복사하여 업로드합니다.
  • 버튼을 누르면 멜로디가 연주되는지 확인합니다.

9. 응용 업그레이드:

  • 다른 멜로디를 연주하도록 코드를 수정하거나, 노래를 학습하여 더 많은 음계를 추가합니다.

10. 전문용어 설명:

- 피에조 부저 (Piezo Buzzer): 진동판을 사용하여 소리를 발생시키는 부저.

- 풀업 내장 버튼 (Pull-up Internal Button): 아두이노 내부에서 풀업 저항이 활성화된 버튼.

 

11. 기타: - 부저의 핀 번호 및 소리를 변경하려면 tone 함수의 인자를 수정하십시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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